관광객 늘었는데… 일본·대만·동남아서 한국 이미지 추락한 이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관광객 늘었는데… 일본·대만·동남아서 한국 이미지 추락한 이유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 수가 전년 대비 48.4% 증가한 가운데, 한국 관광의 브랜드자산 가치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이미지는 일본(-0.2%P), 대만(-2.2%P), 동남아(7.7%P)에서 하락했다.

한국관광 브랜드 연상에서는 2023년과 지난해 모두 ‘K-콘텐츠’의 영향력이 가장 컸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