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가장 몰입될 때 광고”… 유튜브, AI로 감정 최고조에 광고 삽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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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가장 몰입될 때 광고”… 유튜브, AI로 감정 최고조에 광고 삽입한다

구글이 유튜브 플랫폼에서 AI 기반 정밀 광고 삽입 기술 '피크 포인트(Peak Points)'를 도입한다.

영상 속 가장 감정적인 순간 직후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광고 효과 극대화를 노린 전략이다.

유튜브 측은 이 기술이 광고주의 효율성과 플랫폼 수익성을 동시에 높여줄 것이라고 설명했지만, 시청자 입장에서는 정반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M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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