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COEX C Hall 개최된 '2025년 국제전기전력전시회'에 참가하여 스마트 전력망 구현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는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 한전KDN./한전KDN 제공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 한전KDN이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COEX C Hall 개최된 '2025년 국제전기전력전시회'에 참가하여 스마트 전력망 구현 기술력을 선보였다.
한전KDN은 ▲배전자동화용 단말장치(FRTU) ▲재생에너지 감시제어장치 ▲배전자동화용 통신중계장치(AWB/PLC) ▲SG(Smart Grid) 기기 보안인증시스템 ▲ KCMVP 암호모듈 총 5종의 솔루션을 출품했다.
한전KDN의 배전자동화용 단말장치(FRTU)는 배전자동화 시스템의 원격 운영을 통한 배전선로 데이터 취득과 개폐기 감시/제어로 고장 위치를 자동으로 판단하고 선로를 분리해 전력 복구 속도를 개선하는 핵심기술로 계통 보호 기술에 보안기술을 더해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최고의 전력품질을 보장하는 한전KDN의 배전분야 기술력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장치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