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화장품 표시·광고 신뢰성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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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화장품 표시·광고 신뢰성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

이에 식약처는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실증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표시·광고 관리를 위해 지난해 6월 협회, 협의회와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식약처와 협회, 협의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향후 화장품 표시·광고의 신뢰성·객관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인체적용시험 근거 표시·광고의 실증 문제사례 조치결과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화장품 표시·광고 및 광고 내용 실증 등에 대한 신뢰성 향상을 위해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하고 광고 모니터링 및 점검을 강화하는 등 거짓·과장광고 화장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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