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목포가톨릭대, 지역사회 중독 치유 맞손…"휴머니즘 관점서 성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GIST-목포가톨릭대, 지역사회 중독 치유 맞손…"휴머니즘 관점서 성찰"

이번 협약을 통해 GIST와 목포가톨릭대학교는 지역사회 중독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 및 연구 협력을 비롯해 중독 예방 플랫폼의 디지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 인재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대학 활성화를 위한 교육 인프라 공동 활용 ▲지역사회 중독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 및 연구 협력 지원 ▲중독 예방 플랫폼 디지털화 개발 협력 ▲양 기관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활용 등 총 5개 분야에 걸쳐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하는 것이다.

임기철 GIST 총장은 “중독 문제는 단순한 사회적 이슈를 넘어, AI 시대에 휴머니즘의 관점에서 성찰해야 할 과제”라며 "GIST가 가진 연구 역량에 종교적·휴머니즘 차원의 접근이 더해진다면 사람 중심의 미래 사회를 위한 실질적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