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대 청문회’에 권성동 “야만적 의회 쿠데타”...박찬대 “불출석하면 특검 불가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조희대 청문회’에 권성동 “야만적 의회 쿠데타”...박찬대 “불출석하면 특검 불가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4일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조희대 대법원장 등 사법부의 대선 개입 의혹 진상규명 청문회'를 여는 것과 관련 "범죄자 이재명의 대권가도를 위해 대법원을 범죄 집단으로 몰아가겠다는 야만적 의회 쿠데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조희대 대법원장과 대법관들은 오늘 청문회에 출석하지 않기로 했다.법관으로서 명예를 지키고, 사법부의 독립성을 지키기 위해 지극히 상식적인 결론을 내린 것"이라며 "절대 (민주당에) 굴복하지 말라"고 말했다.

같은 날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선대위회의에서 "국회 법사위는 오늘 조희대 대법원장에 대한 대선 개입 의혹 진상 규명 청문회를 연다.조 대법원장과 대법관 전원이 불출석한다고 한다"며 "청문회를 불출석하고 국민의 요구에 불응한다면, 국정조사나 특검(특별검사)도 불가피하다는 점을 분명히 밝혀둔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