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아무 손님에게나 팔지 않습니다’? 라는 명품 에르메스 마케팅 구호가 이슈화 되고 있다.
이른바 고소득층·상류층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으로 부유층마케팅, 프레스티지마케팅, 럭셔리마케팅, 호화마케팅, VIP(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이 먹히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제 MVG(Most Valuable Guest) 마케팅, ‘1% 마케팅’ 등으로 발전하고 있는 셈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비전미디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