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가 미래 먹거리로 추진하는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의 매출 85%가 그룹 내부거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칼리버스의 매출 84%는 롯데이노베이트가 책임졌다.
롯데이노베이트가 이런 비즈니스 모델로 칼리버스 사업을 영위하는 건 신동빈 회장의 입김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신 회장은 그간 유통 위주의 사업구조를 탈피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