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뉴스페이스 산업을 선도하는 우주 스타트업 컨텍 스페이스그룹이 대전광역시와 공동주최로 제3회 국제 우주컨퍼런스 ‘International Space Summit 2025(ISS 2025)’를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ISS 2025’는 ‘협력을 통한 우주 역량 강화(Empowering Space Through Enhanced Collaboration)’를 주제로 ‘우주항공의 날(5월 27일)’을 기념해 대한민국 ‘우주산업 클러스터’ 3축 체제 중 우주 R&D 및 인재 개발 축을 형성하고 있는 과학수도 대전광역시에서 열린다.
이날 컨텍 스페이스그룹 이성희 회장은 “ISS가 대한민국 우주기업이 가진 뛰어난 기술력과 잠재력을 세계와 연결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우주기업과 꿈을 가진 우주인재들이 해외와 협업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산·학·연·군·관·정 우주산업 생태계 전 주체가 함께 만드는 열린 협력의 장이자 글로벌 우주 생태계와 대한민국을 잇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가길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