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약 20곳과 기술 이전 계약, 공동연구, 코프로모션 등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를 확대해왔다.
김 알버트 한국MSD 대표이사는 “한국MSD는 국내 제약산업 연구개발 생태계 조성과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활성화를 위해 ‘리서치 데이’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의약품 및 백신 연구개발부터 제조, 유통에 이르기까지 제약 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국내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MSD는 본사의 사업개발 및 라이선싱 팀과 유망한 한국 제약바이오 기업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국내 기업들의 강점과 역량을 글로벌에 효과적으로 알려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 생태계 발전을 돕는 것이 중요한 책무이다.앞으로도 신뢰받는 오픈 이노베이션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연구 및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한국 신약 개발 생태계 조성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메디컬월드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