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앱 넘어 쇼핑 강자로…토스, 2800만 결제 데이터로 커머스 시장 '초개인화' 돌풍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금융앱 넘어 쇼핑 강자로…토스, 2800만 결제 데이터로 커머스 시장 '초개인화' 돌풍

금융을 넘어 쇼핑·광고·콘텐츠를 아우르는 '슈퍼앱'으로 진화 중인 토스가 커머스 시장에서 파격적인 전략으로 쿠팡·네이버의 아성을 노린다.

◇ "광고로 수익, 수수료는 ZERO"…판매자 잡는 '딴지 전략' .

토스 앱 내에서는 토스페이→토스쇼핑→토스 광고→금융상품 추천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이미 작동 중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