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메이커_ Cover Story] ‘초심’으로 돌아가는 커피 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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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메이커_ Cover Story] ‘초심’으로 돌아가는 커피 제국

세계 최대 커피 전문 체인점 스타벅스의 브라이언 니콜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9월 취임 일성으로 “스타벅스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겠다”고 다짐했다.

그간 다양한 메뉴와 레시피를 부여하는 개인화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와 고품질 이미지라는 두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지만, 복잡한 주문 옵션이 대기 줄을 더 길게 만들고 모바일 주문 고객이 새치기하듯 제품을 가져가며 고객의 불만이 쌓여갔다.

현재 스타벅스 주문의 30% 이상이 모바일 주문 후 매장 픽업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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