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소매업의 무덤’ 일본 시장 뒤흔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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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소매업의 무덤’ 일본 시장 뒤흔든다

'파이낸셜 타임스'가 5월 7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최근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이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전통적 유통 생태계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복잡한 공급망, 충성도 높은 소비자, 보호적인 규제 환경은 현지 기업들—예컨대 이온, 유니클로, 롯데 마케팅사 등—이 시장을 장악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TikTok 역시 일본 온라인 쇼핑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며, 이는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일본 소비시장에 더욱 깊숙이 침투할 조짐으로 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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