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먹으면 성공”…해외에서 1조 매출 돌파하며 전세계 휩쓴 '한국 라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끝까지 먹으면 성공”…해외에서 1조 매출 돌파하며 전세계 휩쓴 '한국 라면'

그 중 매운맛 라면으로 유명한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그 중심에 있다.

또한 지난해 삼양식품 해외 매출은 1조3359억원으로 전년대비 65% 증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해외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이처럼 스트레스 해소와 연결된 한국의 매운맛 문화는 세계 소비자에게도 설득력을 얻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