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교사 능력, OECD 16개국 중 9∼12위…日, 모든 항목서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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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교사 능력, OECD 16개국 중 9∼12위…日, 모든 항목서 1위

한국 교원들의 언어력·수리력·문제 해결력이 주요국 대비 낮은 수준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9일 교육계에 따르면 성균관대 넥스트365사회분석연구단과 교육데이터분석학회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2022년과 2023년 진행한 2주기 국제성인역량조사(PIAAC)에서 국가별 교원 능력 자료를 별도로 분석한 결과 한국 교원의 언어능력은 OECD 회원국 중 분석 대상 16개국 가운데 9위에 그쳤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 교원의 언어능력은 500점 만점에 276.06점, 수리력은 277.28점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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