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맛이 돌아온다···식품업계 '레트로 재출시' 열풍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추억의 맛이 돌아온다···식품업계 '레트로 재출시' 열풍

식품업계가 과거 인기 제품을 잇달아 재출시하며 '추억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기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과거 검증된 제품을 통해 마케팅 비용은 줄이고 브랜드 충성도는 높이려는 전략이다.

업계 관계자는 "추억의 제품은 기성세대에게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게는 독특한 신상품처럼 받아들여진다"며 "검증된 상품을 재활용하는 전략은 신제품 개발에 따르는 리스크와 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마케팅 효과도 높일 수 있어 매력적인 접근 방식"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