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식품 브랜드들이 최근 K문화 확산에 힘입어 일본 시장에 하나둘 침투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에 인기 있는 하라주쿠 캣스트리트에서 대규모 팝업을 연 건, 대(對)일 김치 수출에서 대상 종가의 점유율이 매년 늘어나는 등 현지 수요가 확대되고 있어서다.
지난달 30일 방문한 대상의 김치 팝업스토어는 각 층별로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테마를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