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주보단 사케가 더 땡기더라고요." .
최근 30~40대 소비자 중심으로 사케는 인기를 얻고 있다.
김 부장은 최근 사케가 인기를 끄는 원인에 대해 "사케가 소주보다 알코올이 더 높지만 함유량이 적어 자극이 별로 없다.또 향이 풍부하고 한국인이 선호하는 달콤한 맛 등 다양한 제품이 있어 소비자 만족이 높은 편"이라며 "또 일본 여행 경험을 통해 사케를 접한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에서도 사케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