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업계 재편 조짐…저가 브랜드, 프리미엄 브랜드 턱밑 추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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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업계 재편 조짐…저가 브랜드, 프리미엄 브랜드 턱밑 추격

메가커피·컴포즈커피로 대표되는 저가 커피 브랜드가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면서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스타벅스를 필두로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가 시장을 주도했으나 최근 고물가와 소비 심리 위축에 소비자들이 점차 가성비를 택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3위는 저가 커피 대표주자인 메가MGC커피로, 메가커피 운영사 앤하우스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26.5% 늘어난 4660억원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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