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서 K팝팬 기후운동 알린 케이팝포플래닛 김나연 "'아티스트·지구 사랑' 감정은 강하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美서 K팝팬 기후운동 알린 케이팝포플래닛 김나연 "'아티스트·지구 사랑' 감정은 강하죠"

아티스트뿐 아니라, 공연장, 기획사, 에이전시, 음반제작사,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음악 산업 전반의 관계자들과 기후 과학자, 지속가능성 전문가들이 모인다.

이런 얘기를 하면서 팬들도 지속가능성을 위해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게 더더욱 노력해야 된다는 생각을 했는데, 최근 친구가 다녀온 콜드플레이 내한공연 얘기가 인상적이었어요.

저처럼 딜레마가 있는 사람들이 함께 활동해서 딜레마도 없애고 기후 위기에 같이 대처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요." -작년에 대학에 입학을 했는데 전공으로 전기전자공학을 택했다고요? "어릴 때부터 기후위기 관련 에너지 전환 문제가 기술적으로 해결되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제가 거기에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그래서 택한 전공이에요." -김 캠페이너처럼 K-팝 팬들은 무엇을 하든 열정적인 것 같아요.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