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 치료제 유효성분 장내 면역 활성 유도기전 '최초 규명'…국제 학술지 발표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피플바이오, 알츠하이머 치료제 유효성분 장내 면역 활성 유도기전 '최초 규명'…국제 학술지 발표

피플바이오(304840) 자회사이자 천연물 기반 바이오 제약 기업인 파마코바이오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DDN-A-0101'의 유효성분 '람노갈락투로난(Rhamnogalacturonan)'이 장내 면역 활성을 통해 인지기능 개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를 국제 학술지 '국제 생물 고분자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Biological Macromolecules)' 최신호에 게재했다고 2일 밝혔다.

생리활성 물질 '람노갈락투로난'은 면역 조절과 항염증 효과 등 다양한 약리 작용이 보고된 활성다당이다.

강성민 피플바이오 대표는 "람노갈락투로난의 다양한 생리활성 기능이 추가 연구를 통해 밝혀지고 있어 특허권을 확보한 해당 유효성분의 다양한 적응증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알츠하이머 치료제와 예방을 위한 기능성 소재로 개발을 진행중이다"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