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션 광고 대행업체 ‘트립일레븐’과 그 산하 브랜드 ‘로켓펀치’가 과도한 수수료와 복잡한 정산 구조를 통해 전국 펜션업주들을 상대로 불공정 계약을 강요하고 있다는 주장이 확산되고 있다.
이후 수수료 명목으로 연간 1억5천만 원 가량을 트립일레븐과 로켓펀치가 가져갔다.
트립일레븐은 광고비 명목으로 매출의 21%(판매대행 16%+광고 5%)를, 로켓펀치는 실 매출 일부분을 아예 가져가는 방식으로 수익을 챙겼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컬쳐”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