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조치원읍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대공연장에서 제5대 김부유 회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행사는 협의회 김인환 부회장의 사회로 시작되어 기념 영상 상영, 내빈 및 임원진 소개, 위촉장 수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이어졌으며, 전국특・광역시도사회복지협의회 회장단 회장직을 맡게 된 김부유 회장이 회장단을 대표하여 그동안 사회복지계 통합과 소통을 위해 헌신한 전임 김현훈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특별순서를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이어진 축사에서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김성이 회장은 “오늘날 우리나라는 일반 복지 수준은 상당히 향상됐지만, 여전히 지역사회 곳곳에는 사각지대가 존재한다.이를 해결하는 것이 지역사회와 시군구 협의회의 책무이다.이번에 취임하는 김부유 회장님께도 큰 기대를 갖고 있으며,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이끌어주시리라 믿는다.또한 중앙협의회를 비롯해 전국 시도 협의회, 각 직능단체가 힘을 합쳐, 대한민국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눈물 없는 사회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파이낸셜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