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쇼핑몰, 수익보다 ‘락인(lock in)’...플랫폼 주도권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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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쇼핑몰, 수익보다 ‘락인(lock in)’...플랫폼 주도권 경쟁↑

표면적으로는 수익 다변화 전략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고객을 묶어 두는 락인(lock in) 효과와 데이터 축적을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두드러진다.

실제 카드사들은 자체 쇼핑몰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고, 고객의 구매 패턴이나 포인트 사용 성향 등 정교한 데이터 확보에 나서는 모양새다.

이들 플랫폼은 카드 회원 전용으로, 포인트 적립·사용, 단독 기획전, 프리미엄 상품 등 각 사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내세우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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