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경기 둔화 우려 속에 생필품을 사는 데 '선구매·후결제'(Buy Now Pay Later·BNPL) 서비스를 이용하는 미국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미 CNBC 방송이 26일(현지시간) 관련 서비스 업체 렌딩트리 자료를 이용해 보도했다.
렌딩트리가 지난 2∼3일 미국 성인 소비자 2천명을 상대로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25%가 식료품 구매 때 선구매·후결제 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어 "관세나 다른 경제 이슈를 둘러싼 불확실성도 크다 보니 어떻게든 가계 예산을 늘리려 하는 소비자들은 더 늘어날 것"이라며 "많은 이들에게 이는 선구매·후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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