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소비자 '선구매·후결제' 서비스 이용급증…소비압박 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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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소비자 '선구매·후결제' 서비스 이용급증…소비압박 신호

미국의 경기 둔화 우려 속에 생필품을 사는 데 '선구매·후결제'(Buy Now Pay Later·BNPL) 서비스를 이용하는 미국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미 CNBC 방송이 26일(현지시간) 관련 서비스 업체 렌딩트리 자료를 이용해 보도했다.

렌딩트리가 지난 2∼3일 미국 성인 소비자 2천명을 상대로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25%가 식료품 구매 때 선구매·후결제 서비스를 이용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어 "관세나 다른 경제 이슈를 둘러싼 불확실성도 크다 보니 어떻게든 가계 예산을 늘리려 하는 소비자들은 더 늘어날 것"이라며 "많은 이들에게 이는 선구매·후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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