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 기업회생 중 반품·환불 주의…“돈 돌려받기 어려울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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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란 기업회생 중 반품·환불 주의…“돈 돌려받기 어려울 수 있어”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지난 4월 4일 ㈜발란의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 이후, 소비자들이 제품을 반품했음에도 환불 절차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소비자가 판매자의 요청으로 제품을 돌려보내거나 하자 등을 이유로 반품 절차를 진행할 경우, 구매대금 환불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원은 기업회생절차 진행 상황을 지켜보며 신중하게 대응할 것을 소비자들에게 권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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