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매출 괜찮은데 굳이"… '제살 파먹기' K브랜드 면세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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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매출 괜찮은데 굳이"… '제살 파먹기' K브랜드 면세 입점

K뷰티와 K패션의 글로벌 인기에 면세점들의 토종 브랜드 유치가 이어지면서 백화점 업계가 난색을 표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아 로드샵과 백화점에서 매출이 좋은 브랜드를 굳이 면세점에 입점시킬 필요가 있느냐는 지적이다.

▲백화점과 면세점 간 경쟁 심화 ▲(백화점, 면세점 동일 기업인 경우)계열사 간 매출 잠식 ▲중저가 브랜드들의 수익성 저하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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