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젠 'K-수도권' 시대… 남북 협력 시대 대비 도로건설 추진"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재명 "이젠 'K-수도권' 시대… 남북 협력 시대 대비 도로건설 추진"

그는 "서울을 뉴욕, 런던, 파리 등과 경쟁하는 글로벌 경제수도로 도약시켜야 한다"며 "여의도 금융허브와 용산 국제업무지구를 하나로 연결해 글로벌 자본·기업이 모이는 거점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서울 지역 내 특성에 따라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도심제조업 밸리, AI·IT 산업 밸리로 재편해 기회와 혁신이 넘치는 산업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 K-콘텐츠 산업 인프라를 확충해 국제 교류의 관문으로 만들겠다"며 "국제 전시·관광·비즈니스가 어우러지는 글로벌 교류의 중심지로 육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1기 신도시 노후 인프라를 전면 재정비하고 서울 노후 도심 인프라는 용적률 상향 및 분담금 완화를 추진할 것"이라며 "수원은 용인, 안산, 인천 연수·구월 등 노후 계획도시 정비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머니S”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