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많던 인테리어 플랫폼 다 어디가고...‘오늘의집’만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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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많던 인테리어 플랫폼 다 어디가고...‘오늘의집’만 남았다

업계 1위를 지켜온 ‘오늘의집’만 남아 인테리어 플랫폼 옥석이 가려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소비자와 인테리어·가구 업체를 중개하는 서비스, 각종 자재와 소품을 판매하는 온라인몰, 인테리어 정보와 커뮤니티를 결합한 플랫폼 등 다양한 사업모델이 존재했지만 대부분은 시장에서 자취를 감췄다.

전문가들은 인테리어 플랫폼 시장에서 팬데믹 특수에 기대 단기적 성장에만 집중했던 플랫폼들은 엔데믹 이후 급격한 시장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퇴출된 반면 콘텐츠와 커머스, 커뮤니티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오늘의집 등 일부 플랫폼만이 살아남은 것으로 분석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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