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커머스 시대 생존법…‘리테일 테크’로 고객마음 읽어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뉴커머스 시대 생존법…‘리테일 테크’로 고객마음 읽어라”

쿠팡·네이버·CJ온스타일·아마존웹서비스 등 주요 유통·IT기업들은 물론, 숏만연구소·유베이스·바이트플러스 등 솔루션 업체들도 참여해 최신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첫 세션을 맡은 서봉오 쿠팡애즈 상무는 “단순 상품만 검색하는 리테일 미디어 1.0,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2.0을 넘어 최근엔 AI 기술과 소비자 테이터 기반으로 브랜드에 고객을 초대하는 3.0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강조했다.

네이버도 초개인화 AI 기술의 중요성을 내세웠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