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는 이커머스 뉴노멀 …“고객경험 확장에 AI기술은 필수”(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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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개인화’는 이커머스 뉴노멀 …“고객경험 확장에 AI기술은 필수”(종합)

특히 AI 기술을 통한 초개인화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은 이커머스 업계의 ‘뉴노멀’(새로운 표준)로 자리잡고 있다.

기업들에게 자연어 처리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베이스의 소정환 전무는 ‘생성형 AI 시대, 커머스 고객 경험의 변화와 고객서비스(CS) 혁신’를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다양한 자연어 처리 AI 솔루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초개인화 서비스와 마케팅까지 지원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며 “유베이스의 경우, CS 과정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구조화해 고객 대화에서 의미와 맥락을 읽고 자동 분류하는 솔루션을 운영한다.이처럼 구조화한 데이터는 초개인화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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