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커머스가 뜬다…효과적인 영상 마케팅 전략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콘텐츠 커머스가 뜬다…효과적인 영상 마케팅 전략은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콘텐츠 커머스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윤승진 숏만연구소 대표는 “기존 커머스에선 상품을 앞단에 노출하기 위해 많은 광고비를 써야 했지만 숏폼커머스 생태계에선 판매자와 소비자를 콘텐츠 중심으로 매칭시킨다.숏폼커머스는 기존 광고 마케팅 시장을 빠르게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숏폼 영상 속 링크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상품 구매를 하는 식인데, 숏폼이 노출되는 구조는 팔로워나 조회수 기반이 아니라 이용자가 자주 보는 콘텐츠 중심이라는 점에서 기존 커머스와 차이점을 보인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