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TFT를 통해 관세를 비롯한 각종 위기 돌파에 나설 계획이지만 완성차 기준 북미에서 3.1개월치 재고를 보유해 당분간 관세 영향에 대응하고 연간 실적 목표 달성에도 무리가 없다는 입장이다.
이 부사장은 "미국 관세 대응 전략 TFT를 출범해 전사적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며 "구체적인 관세 대응 방안과 관련 북미에 완성차 및 부품 재고를 적극 비축했다"고 설명했다.
이 부사장은 "지난 3월 말 최대한 선적을 추진해 완성차 기준 3.1개월의 재고를 북미에서 갖췄다"며 "부품은 더 긴 재고가 있어 일정 기간 미국 관세는 이 재고 비축분으로 만회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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