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정부합동민원센터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찾아가는 현장 상담’은 민원 상담 신청에 어려움이 있거나 상담 신청이 잦은 분야의 현장을 직접 찾아가 민원과 관련된 궁금한 점이나 애로사항을 듣고 종합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그간 정부합동민원센터는 주로 방문이나 국민신문고 온라인 상담 창구를 통해 민원 상담을 해 왔는데, 올해부터는 매월 국민의 생활 현장으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거동이 불편하거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의 민원 상담 수요를 상당 부분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진홍 정부합동민원센터장은 “정부합동민원센터는 국민들이 여러 기관을 찾아다니지 않고도 한 곳에서 한 번에 민원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됐다.”라며, “이제는 매월 직접 찾아가는 현장 상담을 통해 국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보다 편리한 민원 상담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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