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다혜 트렌트코리아 공저자 "옴니보어 부상…소비자 마음 읽어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한다혜 트렌트코리아 공저자 "옴니보어 부상…소비자 마음 읽어라"

△옴니보어 △아보하 △토핑경제 △페이스테크 △무해력 △그라데이션K △물성매력 △기후감수성 △공진화 전략 △원포인트업 전략이다.

먼저 옴니보어는 나이·성별 등 주어진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자신만의 취향으로 소비하는 소비자다.

한 박사는 “최근 소비자들은 나이·성별 등 주어진 정보에 한정되면 오류를 범하기 쉽다.행동적인 데이터를 통해 정의해야 한다”면서 “인구통계를 통해 전형적으로 접근하면 유형화를 해도 집단적인 특성이 뚜렷하게 구별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