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 쉬워도 생존 어려워"...K-뷰티 '1시간에 한 곳' 폐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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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입 쉬워도 생존 어려워"...K-뷰티 '1시간에 한 곳' 폐업

하지만 "진입은 쉬워도 생존은 어렵다"는 말처럼, 폐업의 그림자도 짙어지고 있다.

국내 한 ODM기업에 의뢰하는 고객사는 매년 평균 20% 이상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중 1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인디 브랜드는 약 20여곳을 나타났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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