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연구진이 영어매개수업(EMI, English Medium Instruction)의 성공 열쇠를 제시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중앙대는 23일 영어교육과 이장호 교수와 육사 이한솔 교수 연구팀이 영어매개수업(EMI, English Medium Instruction)의 효과성에 기여하는 필수 요소를 밝히고 이들 간의 구조적 관계를 통계적으로 검증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장호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EMI가 단순히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을 넘어 학습자의 특성과 학교별 EMI 정책에 따라 성과가 달라진다는 점을 실증적으로 입증했다"며 "학교 기관에서 EMI 정책을 설계할 때 더욱 세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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