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생각보다 유명=정확한 평가…음악성 자랑하고 싶어” [DA:인터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루시 “생각보다 유명=정확한 평가…음악성 자랑하고 싶어” [DA:인터뷰]

루시(신예찬, 조원상, 최상엽, 신광일)는 미니 6집 [와장창] 발매 기념 매체 인터뷰에서 “‘생각보다 유명한 밴드’, 우리를 정확하게 파악한 표현이다”라고 자신들을 둘러싼 평가에 대해 말문을 열었다.

“루시가 자랑스럽다.내가 속한 밴드 멤버가 신예찬, 최상엽, 신광일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어진다.부러움을 유발할 수 있는 팀이라고 생각한다.” 이어 최상엽은 “매년 한 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데 지난 5년 동안 후회한 적이 없었다.매년 열심히 살았고 만족한다.다시 돌아가도 나는 이렇게 할 것 같다”라고, 신예찬 역시 “많은 걸 바라지 않고 루시를 시작했었다.단지 음악이 재미있었을 뿐인데, 점점 많은 분이 우리를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책임감, 의무감이 생겼다”라고 밴드에 애정을 표현했다.

‘잠깨’ ‘하마’처럼, 루시는 자극적이지 않은 무해한 가사로 한 편의 ‘어론 동화’를 읽는 듯한 음악을 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