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드라마 콘서트 형식 민원응대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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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 드라마 콘서트 형식 민원응대 교육

하남시, 전직원 민원응대 교육 실시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2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의 마음으로 봅니다!'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콜센터 직원의 반복되는 설명에도 어르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 메시지를 전달하며, 시민의 언어로 말하는 행정의 중요성을 환기시켰다.

시는 공감 기반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민원 코디네이터' 제도, '팀장 책임 상담제', '민원처리 추진단' 등을 통해 복합민원 해소와 민원 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고, 이동 시장실, 열린시장실, 시민참여 주간회의 등을 운영하며 시민과 행정 간 거리를 좁히는 실질적인 소통 구조를 강화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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