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검색 도입 후 광고·쇼핑도 폭풍 성장…상품 검색이 25%"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구글 "AI 검색 도입 후 광고·쇼핑도 폭풍 성장…상품 검색이 25%" 

구글이 지난해 인공지능(AI) 검색 'AI 오버뷰'를 도입한 이후 단순히 검색 점유율 확보를 넘어 광고와 쇼핑 부문에서도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이어 그는 "구글 검색을 이용한 4건 중 1건은 상업적 검색"이라면서 "서클 투 서치 기능은 이용자가 관심 있는 대상을 원을 그리거나 강조하면 앱을 전환하지 않고도 바로 검색하고 브랜드로 즉시 연결해주어 광고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국 소비자의 47%는 새로운 브랜드나 제품을 구글과 유튜브를 통해 처음 접했고, 한국 Z세대의 52%는 구글을 통한 쇼핑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