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혁신이 이끄는 디지털 소비 시대…구글·유튜브, 한국 시장서 '검색부터 쇼핑까지' 전방위 영향력 확장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AI 혁신이 이끄는 디지털 소비 시대…구글·유튜브, 한국 시장서 '검색부터 쇼핑까지' 전방위 영향력 확장

인공지능(AI) 기술이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시대, 구글 검색과 유튜브가 소비자들의 정보 탐색 및 소비 방식은 물론,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도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구글 검색과 유튜브는 소비자의 단순한 스크롤 행위를 능동적인 제품 발견으로 전환시키고, 이는 곧 구매 결정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한다.

또한, 한국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78%는 소셜 플랫폼에서 발견한 제품에 대해 유튜브와 구글 검색을 통해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