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인공지능(AI) 시대 국민 맞춤 소통을 위한 전략 강화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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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인공지능(AI) 시대 국민 맞춤 소통을 위한 전략 강화 필요

질병관리청은 4월 18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에서 전문가 소통자문단 회의를 열고, 감염병 재난과 일상 속 건강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국민 소통 전략을 논의했다.

코로나19 대응 상황에서 정부 메시지 발신 시 기관별 일부 혼선이 발생했던 문제에 대해 자문단은, 감염병 대응 주무 부처인 질병관리청 중심의 근거기반 일원화된 소통체계 구축 필요성을 강조했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 ‘질병관리청의 소통’은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공중보건 재난 및 일상 속 질병예방 상황에서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핵심 가치이자 중요 정책 수단”이라며, “국가방역 연계 R&D 사업 등과 협력해 국민 행동변화 유도, 위기 시 정책 수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규 보건소통 과제를 발굴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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