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 번뿐인 인생을 즐기자’는 YOLO(You Only Live Once) 정신으로 대표되던 2030세대의 소비 트렌드가 이제는 ‘하나면 충분하다’는 YONO(You Only Need One)로 바뀌고 있다.
2030 여성 소비자의 지출 패턴은 자기 계발, 자기 관리, 여행, 문화 활동 등 ‘나 자신을 위한 투자’에 집중되는 경향을 보인다.
◇ 남성, ‘자산 형성과 자기 관리’에 집중…투자·피트니스 중심 소비 확대 .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