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전략적 협약을 맺은 지상파 방송국 SBS 외 다양한 방송사와도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앞서 넷플릭스는 지난해 12월 SBS와 전략적인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 교수는 "그동안 업계가 내수 시장, 아시아권만 바라봤다면, 넷플릭스 이후 다양한 산업이 글로벌 주류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가능성도 기대하게 됐다"며 "넷플릭스가 현재 K-콘텐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장기적 파트너로 자리 잡은 만큼, 넷플릭스와 한국이 윈윈(win-win)하는 관계로 나아갈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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