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기업이 AI를 업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에이전틱 AI’ 전략을 전면 내세우고 있다.
특히 HR 업무에 적용된 ‘애스크HR’은 단순 업무의 94%를 자동화했고, IT지원 에이전트 ‘애스크IT’는 전체 문의의 80%를 처리하며 고객 대응 속도를 26%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이 CTO는 “IBM은 기술을 먼저 우리 내부에 적용해보고, 그 경험을 고객과 공유하는 ‘클라이언트 제로’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며 “기업 고객이 AI를 실질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략 수립부터 실행, 확산까지 전 단계에서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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