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숏폼 콘텐츠로 광고하는 식품 225건, 화장품 100건을 점검한 결과 식품 147건, 화장품 73건이 허위·과대광고 등 법률을 위반해 적발하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식품 숏폼 광고 225건 점검 결과 부당광고 147건 적발.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처럼 혼동시키는 광고가 69건(46.9%) ▲식품이 질병의 예방·치료에 대한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 58건(39.5%) ▲거짓·과장 광고 11건(7.5%) ▲소비자 기만 광고 5건(3.4%) ▲식품을 의약품으로 오인·혼동할 우려가 있는 광고 4건(2.7%)이 주요 위반 내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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