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빕 "작년 韓기업 모바일메시징 125% 증가…주요 채널, 카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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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빕 "작년 韓기업 모바일메시징 125% 증가…주요 채널, 카톡"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인포빕이 인공지능(AI) 기술 확산으로 지난해 국내 기업의 모바일 메시징 사용량이 전년 대비 125%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톡 메시지 사용량은 국내 기업 메시징 분야에서 전년 대비 56% 증가했고 글로벌 사용량은 65% 늘었다.

인포빕은 "카카오톡이 여전히 국내 주요 기업 대 고객 메시징 채널로 이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 카카오톡 메시지 사용량의 87%가 국내 브랜드와 소비자로부터 발생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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