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기업 첫 ESRS 공시 분석...“비즈니스 전략과 공시 간 연계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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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기업 첫 ESRS 공시 분석...“비즈니스 전략과 공시 간 연계 과제”

유럽연합(EU)의 주요 기업들이 2024년 연례보고서를 통해 ‘유럽 지속가능성 보고기준(ESRS)’에 따른 첫 지속가능성 공시를 진행 중인 가운데, 일부 기업에서는 비즈니스 전략과 공시 내용 간 연계성이 부족해 개선이 필요한 과제로 지목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FAST 50 기업들은 기후 관련 공시정보 활용, 이중 중대성 평가 시 맞춤형 이해관계자 참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복잡한 ESG 공시 요건에 대응하고 있었다.

삼정KPMG ESG 정보공시·인증 담당 손민 상무는 “EU 기업들의 ESRS 공시 동향은 한국 기업들이 옴니버스 패키지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의미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며 “기후 관련 공시는 이미 기준 논의와 실행 사례가 축적되어 있어 향후 공시 기준의 변경 폭이 상대적으로 작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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