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아누쉬카 센, 인도 톱스타에게 ‘요가·명상의 길’을 묻다[인터뷰③]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단독]아누쉬카 센, 인도 톱스타에게 ‘요가·명상의 길’을 묻다[인터뷰③]

요가 명상의 발원지인 인도에서 온 메가 인플루언서 아누쉬카 센을 만났으니, 궁금할 수밖에 없었다.

과연 요가와 명상은 부침이 심한 연예계에서 심신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정말 도움이 될까? “큰 도움이 되지요! 저도 요가와 명상을 즐겨 해요.인도인이라면 누구나 어릴 때부터 학교에서 교과 과정으로 배우기도 하고, 할머니와 엄마로부터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익히게 됩니다.특히 저는 2년 전에 아쉬람(힌두교 수행처)에서 집중적으로 명상 훈련을 받기도 했어요.” 일곱 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배우로 데뷔하여 메가 인플루언서로 성장하기까지, 세간의 주목을 받는 화려한 삶 이면에는 얼마나 많은 고충이 숨어 있었을까.

“너무 슬프고 안타까운 일이에요.이는 비단 스타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사람에게도 해당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요.우리는 누구나 살면서 등락을 경험하잖아요.다운되었을 때 주변에 딱 한 명만이라도 의지하고 솔직한 마음을 나누는 것에 있어서 안전하다고 느끼는 사람을 곁에 두라고 이야기하고 싶어요.만약 단 한 명도 믿을 사람이 없다면, 치료사라도 찾아가야 해요.우리에겐 진솔한 마음을 터놓는 시간이 필요하니까요.” 강옥진은 ‘엘르’(ELLE), ‘행복이가득한집’ 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에서 뷰티 기자로 20년간 일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