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리뷰 못 잡는 배달앱···“플랫폼 책임 vs 구조적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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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리뷰 못 잡는 배달앱···“플랫폼 책임 vs 구조적 한계”

주요 배달 플랫폼의 리뷰 신뢰도 하락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지속되고 있다.

대부분의 플랫폼은 악성리뷰와 자전거래, 마케팅 업체에 의뢰해 남긴 허위리뷰를 AI나 인력을 통해 단속하고 있다.

응답자들이 리뷰를 신뢰하지 못하는 이유는 △리뷰 이벤트 참여로 실제 만족도보다 높이 평가돼서 △점수가 낮은 리뷰가 차단돼 있어서 △리뷰의 항목(맛, 양, 가격 ,서비스 등)이 구분돼 있지 않아서 등으로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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